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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적 다양성이 살이있는 일본 비지니스

by 일본 비지니스 2021. 8. 10.

문화적 다양성이 해외 시장에서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에게 더 이상 장애물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. 예를 들어 명함을 교환하는 방법, 선물 증여의 중요성, 저녁에 술을 마시거나 일본 경영진과 함께 골프를 칠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합니다.

 

이론과 문화적 설명을 훨씬 넘어서, 이 책은 실제 실행 가능한 지능을 제공합니다. 예를 들어, 의사소통은 높은 맥락인가요 아니면 낮은 맥락인가요? 아니면 의사결정은 하향식입니까, 상향식입니까? 문화적 지능의 이론과 패러다임이 형용사를 제공함으로써 도움이 되는 반면, 이 책은 행동을 제공합니다. 게다가, 일단 이러한 문화적 역학을 알게 되면, 외국인 임원들은 그것들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훨씬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.

 

다시 말해, CQ 책들은 사람과 문화가 서로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를 기술하고 있지만, 이 책은 일본에서의 비즈니스 성공을 극대화하기 위해 경영 관점에서 그 차이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. 문화의 차이, 이러한 차이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, 그리고 이러한 차이를 고려하여 임원들이 비즈니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한다는 점에서 저는 이것을 이종문화 경영이라고 부릅니다.

 

이러한 에티켓도 중요하지만, 일본 시장에서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홈런을 치기는커녕, 외국인 임원들조차 타석에 들어설 수 없게 합니다. 저는 문화 지능에 관한 책들이 문화 역량 이론, 즉 외국 문화의 특성을 어떻게 묘사하는지에 관한 패러다임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 이 기본적인 비즈니스 영역의 대표적인 목록은 문화적 차이가 일으키는 영향을 암시합니다. 이제 문제는 어떻게 이러한 차이를 인식하고,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귀사가 일본 시장에서 최적의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.

 

일본에서 사업을 한다는 주제로 미국에서 구할 수 있는 책들을 조사한 결과 거의 일본식 예절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이 책에서는 협상, 기획, 제품 연구 및 개발, 생산, 마케팅, 판매, 유통, 인사, 고객 서비스, 관리, 운영, 커뮤니케이션, 관계 구축 및 리더십을 다루는 구체적인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 영역을 포함합니다. 문제는 이것들이 사회적 예절의 규칙이라는 것이다; 그것들은 사업의 핵심 측면이 아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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